큰 거 오나.. ‘어쩔수가 없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 없다’가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로 데뷔 했습니다.

 

 

 

아담 솔롬몬스/어워즈 와치 (B+)

[영화는] 전형적인 한국 영화처럼 느껴진다. 가족 구조가 무너졌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불안함, 미국의 패권에 대한 회의감, 북한과의 전쟁으로 인한 피해, 공통된 이해에 도달하지 못한 실패에 대한 괴로움이 담겨 있다. 

 

 

마틴 차이/크리틱스 노트북 


코스타 가브라스와 달리, 박찬욱 감독은 주인공을 좀 더 블루칼라로 설정했습니다. 그는 또한 "오징어 게임"에서 악당 역을 훌륭하게 소화했던 이병헌을 "르 쿠프레"의 호세 가르시아처럼 친근한 인물로 캐스팅 했습니다.


 

댈라스 킹/플릭 피스트 (4/5)


이 사악한 이야기는 유쾌하고, 진솔하며, 동시에 소름 돋는 매력을 동시에 지녔습니다. 박찬욱 감독의 신작을 보는 것 외에 다른 선택의 여지는 없습니다.
 

 

니콜라스 벨/아이콘시네마 닷컴 (4/5)


박찬욱 감독은 AI에 대한 의존으로 인해 더욱 위태로워진 일자리 시장에서 위험한 환상을 논리적 결론으로 따라가는 걸작 네오누아르인 그의 교활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데 시간을 쏟았습니다.
 

 

스티브 폰드/더 랩


이 영화는 박찬욱 감독의 동료이자 가끔씩 협업하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처럼 사회적 논평과 엉뚱한 폭력을 훌륭하게 섞은 작품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작품이다.

 

 

데이먼 와이즈/데드라인 할리우드 데일리


'어쩔수가 없다'는 봉 감독의 '기생충'에 대한 박찬욱 감독의 대응으로 볼 수 있는데, 이병헌이 지금까지의 연기들 중 가장 비밀스러운 역할을 맡은 블랙 코미디입니다.
 

 

웬디 아이데/스크린 인터네셔널


이 영화는 분명 엄청나게 재밌지만, 동시에 장기 실업자들의 절박함과 기업 세계의 불필요한 잔혹함을 통렬하게 탐구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동시에 경고이기도 합니다.
 

 

제시카 키앙/버라이어티


박찬욱 감독이 현존하는 가장 우아한 영화감독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피터 브래드쇼/가디언 (4/5)


이 영화는 박찬욱 감독의 걸작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베니스 경쟁 부문에서 공개된 영화들 중 최고의 영화입니다.
 

 

데이비드 에를리히/인디와이어 (A-)


주인공을 응원하지 않으면서도 그에게 동정심을 느끼게 하는 희귀한 영화이며, 만수 역을 맡은 이병헌의 유연한 연기는 박찬욱 감독의 희비극적 톤을 균형 있게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코디 데릭스/넥스트 베스트 픽처 (9/10)


"어쩔수가 없다"는 박찬욱 감독 특유의 방식으로 어울리지 않는 톤과 장르적 특징을 섞어내면서도 활력을 유지하며, 시스템이 사람을 절망의 끝자락으로 몰아넣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 지에 대한 터무니없는 시각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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