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연료가 kg 단위인 이유



자동차 기름 넣는다고 하면 당연히 모두가



L(리터) 를 생각할텐데



왜 F1은 연료 단위를 L(부피)가 아니라 KG (질량) 을 쓰고 있는 걸까?



그야 당연히 연료 가지고 장난 치는 팀들이 있었기 때문



새벽에 주유하면 똑같은 가격에 1리터 정도 더 넣을 수 있다는 소문을 알텐데 (사실 일상생활에서는 별 차이 안남)

이 원리를 이용한거



연료를 영하로 떨구면, 열팽창에 의해 부피가 줄어들고, 동일한 부피지만 더 많은 연료를 넣을 수 있게 됨



그럼 당연히 실린더에 더 많은 연료를 뿌릴 수 있으니까 출력도 강해짐




당연히 이걸 가만히 보고 있을 FIA가 아니었기 때문에

더 정확한 규제를 위해서 연료 단위를 kg으로 바꾸고, 연료의 온도가 일정 온도 이하면 안 된다는 규정을 만듦


그래서 현재에도 연료량은 kg으로 제한하고 있는 것





댓글없음
49906
관리자
12.01
49905
관리자
12.01
49904
관리자
12.01
49903
관리자
12.01
49902
관리자
12.01
49901
관리자
12.01
49900
관리자
12.01
49899
관리자
12.01
49898
관리자
12.01
49897
관리자
12.01
49896
관리자
12.01
49895
관리자
12.01
49894
관리자
12.01
49893
관리자
12.01
49892
관리자
12.01
49891
관리자
12.01
49890
관리자
12.01
49889
관리자
12.01
49888
관리자
12.01
49887
관리자
12.01

토토사이트

매일 업데이트되는 최신 토토사이트

토토탑은 가장 안전한 토토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카지노, 슬롯, 스포츠배팅등 검증된 토토사이트를 제공하는 토토탑이 최적의 선택입니다.

안전한 토토사이트 추천 업체 | 토토탑